[시사맵] SAMSUNG SDS REAL 2021
삼성 SDS REAL 컨퍼런스('21.09.09~09.10)는 특별한 인사이트를 가지고 있다.
올해는 특히 DT(Digital Transformation), 클라우드(Cloud)라는 테마로
이틀간 온라인으로 컨퍼런스를 열었다.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Top 회사인 삼성전자의 디지털 혁신 경험을 바탕으로
DT와 Cloud에 대해 광범위하게 인사이트를 공개했다.
그 중에서 관심있는 내용 중 몇가지를 캡쳐해 보았다.
AI 플랫폼 로드맵...
컨텍센터(콜센터)에서 주로 수요가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AI가 사람대신 최적으로 잘 할 수 있고, 24 X 7 언제든지 활동가능하다.
이 영역은 지속적으로 데이터 학습을 통해 진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다 심리까지 파악하지 않을까 ...
그래서 인간만이 나누는 대화 수준으로 발전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DT(Digital Transformation) 비즈니스
삼성SDS는 DT 유형을 8가지로 정의하였다.
PLM은 RPA, 블록체인, IoT, 클라우드ㅡ 서버/NW/보안
디지털기술 활용도 및 융복합화 수준은 8단계로 분류되어 있다.
1.단위애플리케이션 구축
2.애플리케이션간 연계
3.인프라 구축 및 업그레이드
4.디지털 기술 적용
5.단위 애플리케이션+디지털 기술
6.클라우드 전환 및 인프라 개선
7. 애플리케이션+디지털 기술+클라우드
8.애플리케이션간 연계+디지털 기술 + 클라우드
삼성SDS CS혁심팀 김지현 상무의
'성공적 DT 핵심전략' 통합적 경험관리 세션에서는
가트너 2021 10대 기술 트랜드 중 ...
Total eXperience 즉, 통합경험(TX) 내용이 인상적이었다.
성공적 DT전략 은 사람 중심
People first , Technology next....
결국 사람이라고 하는데...
TDX Framewotk
새로운 내용들이 많다.
SDS REAL 2021 MAP
SAMSUNG SDS REAL 2021 Digtial Transformation as a Service 주제로
진행된 온라인 컨퍼런스를 두장의 맵으로 정리해 보았다.
컨셉맵1 은 어떤 내용이 발표되었는지... 그리고 관심사항을 마킹했고,
컨셉맵2 는 주요 핵심내용(키워드 중심)으로 정리...
상세내용은 숨김처리 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SDS REAL 2021 영상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