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누구나
세일즈의 기본 원칙 중 환경이 변함에도 여전히 유효한 것은 ...
세일즈맨은 해결책을 제시하기 전에 고객의 요구나 필요를 알아 내야 한다.
제품/서비스는 가격에 상응하는 가치를 지녀야 한다.
좋은 관계를 맺을 줄 아는 세일즈맨이 결국 승리한다. 거래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일이기 때문이다.
세일즈맨은 해결책을 제시하기 전에 고객의 요구나 필요를 알아 내야 한다.
제품/서비스는 가격에 상응하는 가치를 지녀야 한다.
좋은 관계를 맺을 줄 아는 세일즈맨이 결국 승리한다. 거래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일이기 때문이다.
가치는 고객이 결정한다.
이책에서는 세가지 유형을 들었다. 소비재 구매자, 전략 파트너, 합리적인 판단을 원하는 구매자
이중 합리적인 판단을 원하는 구매자에게는 고객 관계에 더 많은 투자를 해야 한다라고 제시한다.(질 콘라스, 제록스사 최고 세일즈맨)
이 책은 45명의 세일즈 전문가들이 각자 저마다의 비법을 제시한 터라 내용들이 주옥같이 와 닿는다.
물론 교과서적이나, 남들이 했던 것을 무작정 따라 하는 우를 범하지는 말아야 할 것이다. 최고의 고수가 되기 위해선...
이책에서는 세가지 유형을 들었다. 소비재 구매자, 전략 파트너, 합리적인 판단을 원하는 구매자
이중 합리적인 판단을 원하는 구매자에게는 고객 관계에 더 많은 투자를 해야 한다라고 제시한다.(질 콘라스, 제록스사 최고 세일즈맨)
이 책은 45명의 세일즈 전문가들이 각자 저마다의 비법을 제시한 터라 내용들이 주옥같이 와 닿는다.
물론 교과서적이나, 남들이 했던 것을 무작정 따라 하는 우를 범하지는 말아야 할 것이다. 최고의 고수가 되기 위해선...
본격적으로 내용을 살펴보자. 내가 제일 관심이 가는 부분이 프로세스...
데이비드 스타인(세일즈 교육 전문가)는 다음과 같이 제대로 된 판매 프로세스를 정의하였다.
필요를 명확히 해라 -> 기대하는 결과를 분명히 하라 ->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한 시한을 정하라 -> 이익(효과)를 수량화하라 ->
구매 후의 효과를 분명히 하라. -> 당신만의 가치를 밝혀라 -> 남아 있는 의혹을 불식시켜라
체험을 제공하라
고객의 손에 "망치"를 쥐어줘라
무자료 세일즈의 위력...
잠재 고객은 이런 방식을 좋아한다. 상대의 경청을 통해 자기가 이해받고 존중받는다고 느끼는 것이다.
그러면서 상대의 조언을 구하게 된다.
마케팅자료나 샘플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다면 잠시 벗어나 보라.
아무것도 없이 고객과 마주앉아 진솔한 대화를 나누어라.
"세일즈는 숫자로 하는 것이 아니다.." 라는 말과 "빛나는 주인공이 되려 하지 말라"라는 말이 가슴에 와 닿는다.
세일즈는 숫자로 하는 것은 아니지만, 궁극적으로 숫자로 답을 하게 된다. 고객의 신뢰는 고객들이 숫자를 주기 때문이다.
'내가 뭐 이런 일까지 해야 하나'하는 생각은 버려라 ! 특히 불경기에 그런 생각은 금물이다. 고객에게 유능하 전문가로, 언제든
도와주는 친구로, 믿음직한 조언가 역할을 해야 한다. 오늘 행동해야 내일의 비즈니스가 가능해진다 (p47)
이것 이외에도 이 책에서는 차별화, 고객발굴&관리, 심리게임 & 설득과 협상, 완벽 세일즈 기법에 대해서 68가지 케이스로 제시하고 있다.
이책을 읽고 있는 본인은 준 세일즈 시장에 들어왔다. 아니 이미 세일즈이다.
배워야 할 것이 너무 많으며, 기본, 원칙이라는 단어를 중얼거려 본다.
나에게서 기본과 원칙은 무엇인가... 목에 칼이 들어와도 내가 지킬 것은... 나의 최종 방어선은 ...
추수때가 되면 누렇게 영글어 있는 벼를 보며, 오늘도 현장을 분주히 누비는 세일즈분들에게 고개가 저절로 수그러진다.
저 자신을 자신있게 팔 수 있는 그날까지 forever...
데이비드 스타인(세일즈 교육 전문가)는 다음과 같이 제대로 된 판매 프로세스를 정의하였다.
필요를 명확히 해라 -> 기대하는 결과를 분명히 하라 ->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한 시한을 정하라 -> 이익(효과)를 수량화하라 ->
구매 후의 효과를 분명히 하라. -> 당신만의 가치를 밝혀라 -> 남아 있는 의혹을 불식시켜라
체험을 제공하라
고객의 손에 "망치"를 쥐어줘라
무자료 세일즈의 위력...
잠재 고객은 이런 방식을 좋아한다. 상대의 경청을 통해 자기가 이해받고 존중받는다고 느끼는 것이다.
그러면서 상대의 조언을 구하게 된다.
마케팅자료나 샘플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다면 잠시 벗어나 보라.
아무것도 없이 고객과 마주앉아 진솔한 대화를 나누어라.
"세일즈는 숫자로 하는 것이 아니다.." 라는 말과 "빛나는 주인공이 되려 하지 말라"라는 말이 가슴에 와 닿는다.
세일즈는 숫자로 하는 것은 아니지만, 궁극적으로 숫자로 답을 하게 된다. 고객의 신뢰는 고객들이 숫자를 주기 때문이다.
'내가 뭐 이런 일까지 해야 하나'하는 생각은 버려라 ! 특히 불경기에 그런 생각은 금물이다. 고객에게 유능하 전문가로, 언제든
도와주는 친구로, 믿음직한 조언가 역할을 해야 한다. 오늘 행동해야 내일의 비즈니스가 가능해진다 (p47)
이것 이외에도 이 책에서는 차별화, 고객발굴&관리, 심리게임 & 설득과 협상, 완벽 세일즈 기법에 대해서 68가지 케이스로 제시하고 있다.
이책을 읽고 있는 본인은 준 세일즈 시장에 들어왔다. 아니 이미 세일즈이다.
배워야 할 것이 너무 많으며, 기본, 원칙이라는 단어를 중얼거려 본다.
나에게서 기본과 원칙은 무엇인가... 목에 칼이 들어와도 내가 지킬 것은... 나의 최종 방어선은 ...
추수때가 되면 누렇게 영글어 있는 벼를 보며, 오늘도 현장을 분주히 누비는 세일즈분들에게 고개가 저절로 수그러진다.
저 자신을 자신있게 팔 수 있는 그날까지 forever...
'맵의 세계(컨셉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사람이 살아가는 이야기 - 류용효 (2008) (0) | 2010.10.01 |
---|---|
나의 서재 -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티나 실리그) (0) | 2010.09.24 |
첫번째 출간 저서 PLM 지식 (조형식, 류용효 공저) (0) | 2010.09.24 |
논문 - 항공기개발 PLM... 2007년 한국 CAD/CAM학회 학술대회 (0) | 2010.09.21 |
성공의 방정식 (0) | 2010.09.20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 허성원 변리사의 특허와 경영이야기
- Duarte 데이터 스토리
- 까마귀의 CATIA방법론
- 엉터리 훈장
- 컨셉맵
- Janghee_Lee
- 2030년의 인공지능
- beyondplm.com_Oleg Shilovitsky
-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 머신러닝 블로그
- 머신러닝 제대로 배우는 법
- 머신러닝 스터디
- 딥러닝 자료모음
- 딥러닝 라이브러리
- 시스템과 문제해결
- 최인정의 자동차 백과
- 전기자동차 사이버교실
- 오토기어(AutoGear)
- 유용원의 군사세계
- Back to the Mac !
- 영어자료
- PLM지식연구소
- 조인스_좋은글
- 멘토프레스
- AudioEnglish_site
- Learning English
- 문화유산 답사기
- 4M(Men, Machine, Material, Met…
- 품질_APQP용어정리
- 사진 문화 망명지
- 마켓 인텔리전스(최신트렌드)
- 타이어 용어
- 모남진 영국생활
- 해외여행 물가 비교
- 야경사진
- 스콧슈만의 사토리얼리스트
- MYSQL
- Katacoda
- R, Python 분석과 프로그래밍의 친구 (by R …
TAG
- 류용효
- 쪽지
- 사천
- 두물머리
- 2022
- KPA
- 인공지능
- ChatGPT
- plm
- 캐드앤그래픽스
- WIndchill
- 서평맵
- 윈칠
- 컬럼
- 한빛미디어
- PLM리스너
- 남해
- 월요편지
- 클라우드나인
- 한장의맵
- 한강
- 자율주행
- 모빌리티
- PLMcafe
- IOT
- 장천
- 전기차
- AI
- 거창대성고등학교
- 컨셉맵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