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400) 혁신
(no.400) 혁신 http://plmis.tistory.com/438
남에게 쉽고 간단하게 설명을 할수 없다면, 그것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아인슈타인
지난주 수요일에는 올해 첫눈을 보았고, 오랜만에 PLM 프로젝트 현장에 가 보았습니다.
프로젝트 일선에서 고생하는 많은 개발자분들에게 힘찬 응원을 보내드립니다.
오늘은 아인슈타인의 명언 중 가슴에 와 닿는 말을 전해 드릴까 합니다.
가끔 집사람에게 열심히 설명해도 잘 못 알아듣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저는 아내가 이해가 부족하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그것은 저의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이제사 깨달았습니다.
여러분도 누군가에게 쉽게 간단하게 설명할 수 없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여러분이 그것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해서 생기는 것으로 이해하시고
좀 더 잘 설명할 수 있게 한발짝 더 다가가는 모습을 보이면 분명히 서광이 비칠 것입니다.


요즘 아내에게 무슨 일이 생겼는지 몰라도 농담과 애교 넘치는 말로 저를 즐겁게 해 줍니다.
전화 대화에서도 예전보다 더 농담도 잘 하고 …
예전 같으면 사소한 실수에도 바가지를 끍더니만, 이제는 저의 실수를 더 이상 치유할 수 없는 불치병으로 간주하고 저를 이해 해주기 시작했습니다.
약간 불안하지만 운명이라고 생각하고 모든 것을 받아 드리기로 했습니다. ^^
저희 집 요즘 컨셉은 혁신보다는 있는 것 아껴쓰고 일거리 만들지 말자 입니다.
이번주도 매사에 결정을 내릴때 그 결과가 가치 있도록 기준을 잘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주 주요 행사
CAE 컨퍼런스(11/23) http://www.cadgraphics.co.kr/cae/2012/conference/visit_order.asp
** 참가비 5만원인데, 혹시 비용때문에 참석 고민하시는 분 계시면 1분께 기회를 드리겠습니다.(회신 주세요)
PLM 산학 워크샵(11/23) http://plmis.tistory.com/437
지난주 업로드
첫눈이 내리던 날 http://plmis.tistory.com/436
PLM리스너 류용효 DREAM
2012년 11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