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서평맵] 커넥팅 (신수정)

PLM리스너 2024. 2. 17. 21:22
728x90
반응형

 

'페북의 현인' 닉네임을 가진 신수정 작가님의 네번째 신간이 나왔다. 

주말을 기다려 서평맵을 만들었다. 지금까지 신 작가님의 출간책들을 모두 서평맵으로 만들어 보았다. 

그리고 사인도 받고, 커피와 식사를 하며, 즐거운 대화도 가졌다. 이번 '커넥팅' 서평맵 기념으로 신작가님을 뵐때 누구와 같이 갈지, 벌써 부터 흥미로와진다. 나는 이 책에서 나의 미래인 '창업'의 관점으로 즐겁게 읽어 내려갔다. 

독자 여러분도 커넥팅을 읽을때 자신의 커넥팅 주제를 하나 정하고 그 관점으로 읽어가면 흥미로움을 느낄 것이다. 

 

자 .... 이글을 읽는 독자 여러분 ... 책을 주문하시고 읽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그럼 '커넥팅'의 세계로 들어가 보십시요. 

 

갑자기 궁금증이 하나 생겨서 지금 전 인류의 현인 'ChatGPT'와 그 궁금증에 대해 얘기를 나눠봤다. 

1950년대 세계 최초 컴퓨터가 등장한 이래로 chatGPT 만큼 흥미롭지는 못했다. 그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라 생각되지만, 컴퓨터와 대화를 나누게 된 것은 불과 2년사이였다. chatGPT에게 물어 봤다. " 그의 지난 저서를 보면 "일의격" ," 통찰의시간", "거인의 리더십" , "커넥팅", 다음은 뭘까 ? 좀 더 재미난 상상력으로 간단한 제목을 10가지 추천해줘." 

chatGPT4의 답변이다.

"신수정 작가의 지난 저서들을 고려하면, 그의 다음 저서는 그의 기존 작품들과 연결되면서도 새로운 영역을 탐구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 같습니다. 여기 재미있고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간단한 제목 10가지를 추천드립니다:

  1. "인간과 기계의 대화": 인공지능과 인간이 어떻게 상호 작용하며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지 탐구합니다.
  2. "시간의 재발견": 바쁜 현대 생활 속에서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진정한 의미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3. "실패의 미학": 실패를 통해 배우는 교훈과 성장의 과정을 다루며, 실패를 성공으로 이끄는 긍정적인 변화에 대해 탐구합니다.
  4. "소통의 법칙": 개인과 조직, 사회에서 효과적인 소통을 이루기 위한 방법과 소통의 중요성을 다룹니다.
  5. "창조의 씨앗": 창의력을 발휘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과정과 창조적 생각을 촉진하는 방법에 대해 탐구합니다.
  6. "리더의 조건": 현대 리더에게 필요한 자질과 리더십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합니다.
  7. "네트워크의 힘": 개인과 조직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활용하는 방법, 그리고 네트워킹이 개인의 성공과 조직의 성장에 미치는 영향을 다룹니다.
  8. "감정의 지도": 감정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방법, 감정 지능이 개인의 성공과 행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탐구합니다.
  9. "혁신의 경로": 기술과 사회의 변화를 주도하는 혁신의 과정과 혁신을 이끄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습니다.
  10. "미래의 균형": 기술 발전과 인간의 가치 사이에서 균형을 찾는 방법과 미래 사회를 위한 지속 가능한 전략을 모색합니다.

이러한 제목들은 신수정 작가가 다룰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반영하며, 독자들에게 새로운 관점과 영감을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커넥팅 서평맵(신수정 저) (Map by 류용효)

 

 

https://plmis.tistory.com/1396

 

[서평맵] 거인의 리더십(신수정 저)

이책의 기온은 "따뜻함"이다. 『 거인의 리더십 』 의 프롤고그를 보면서 저자께서 언급한 숫자들을 모아봤다. 33 1 3 60 12 50 800 7 5 9 4 책에서 해답을 얻으시길 바란다. 저자가 걸어온 길... 그리고

plmis.tistory.com

 

거인의 리더십(2023.5)

 

 

https://plmis.tistory.com/1347

 

[서평맵] 통찰의 시간 (신수정) , 알투스

약간 융통성이 있는 버스 여행 '삶은 Gain이 아니라 Gift다' 진정한 창의성은 혼자 조용히 일하는 데서 나온다. 변화란 단지 과거의 습관을 버리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대신 새로운 습관을 익

plmis.tistory.com

통창의 시간(2022.9)

 

https://plmis.tistory.com/1275

 

[서평맵] '일의 격' (신수정 저) ... 일의격_JS_Map

페북의 현인, 일과 삶의 철학... 평범한 일을 비범하게 만드는 것은 남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가치를 높인다. 저자는 책에서 모토를 '나는 세상에 종을 울리고 싶다'고 하였다. 그 종소리는

plmis.tistory.com

일의격 (2021.11)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