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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책은 실험경제학에 의한 '머니랩'의 비밀을 분석하여
'행동경제학'을 비즈니스에 접목하기 위해 읽어 볼만한 책이다.
인간은 어떤 존재이며 왜 상황에 따라 다르게 행동하는가?
앵커링 효과는 처음에 얻은 정보에 사람들이 의존하는 측면을 강조하는데,
예를 들어 명품의 가격이 높게 책정되는 것도 이와 연관된다.
이책은 행동경제학의 촉망받는 신진 주자이자, 연구결과와 현장의 경험을
가진 케이윳 첸(HP연구소 소장)과
'뉴욕타임즈 매거진''워싱턴포스트' 등 다양한 매체에 과학, 문화, 비즈니스의 글을
기고하고 있는 전문기자인
마리나 크라코프스키가 쓴 책이다.
이책을 한국의 번역으로 소개하는 유효상 교수님은
경제학 박사로 현재 유니콘 경영경제연구원UBI 원장을 맡고 있다.
'리더의 오판', '판단과 선택',알뜰하게 쓸모있는 경제학 강의' '반환점에 선 유니콘'
'4차산업혁명의 벼락부자들' '유니콘' 등의 많은 저서를 쓰셨다.
역서로는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 ,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 등이 있다.
주요 질문들
이책에서는 '머니랩' 실험을 통한 행동경제학의 5가지 질문이 인상적이다.
Q1.인간은 무엇을 욕망하는가?
- 공정함과 형평성, 상호주의 혹은 호혜주의, 불확실성과 리스크
Q2.인간은 돈 앞에서 어떻게 판단하고 선택하는가?
Q3.왜 인간은 그렇게 행동하는가?
Q4.왜 인간은 이해할 수 없는 의사결정과 행동을 하는가 ?
- 합리성이라는 함정, 평판의 위력, 신뢰
Q5.어떻게 인간의 행동을 예측할 것인가?
- 게임의 법칙, 예측 불가의 현실
- 인간의 뇌를 이해하면 경쟁 구도를 유리하게 만들수 있다.
질문이 끌리는가 ? 그러면 구독을 권하고 싶다.
행동경제학은 비즈니스의 무기($) 이다.
서평맵
다음은 책을 읽고 느낌과 내용을 한장의 맵으로 만든 서평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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