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2003년부터 2019년 6월까지 매주 이메일로 포스팅 했던 월요편지를 디지털 시대에 맞춰서

다시 오픈하려고 합니다. 

 

월요편지는 저에게 꼭 주간보고 같습니다 ㅎㅎ 

한주를 어떻게 보냈나... 또 한주는 어떻게 보낼건가 ... 

 

2019년 7월부터 어떻게 지냈냐면... 잘 지냈습니다 ^^ 잘 살고 있구요 ㅎㅎ 

 

주업인 PLM 은 그동안 27년간 흐름을 본다면 (자동차 설계자 -> IT worker -> Biz worker -> Service worker) 

부업으로는 N Jober 로서 강의/디자인씽킹/재능기부/블로그/유투브 를 하고 있습니다. 

 

출처 : PLMis.tistory.com (by 류용효)

지난 15년간 저와 함께 한 컨셉맵(이하 마인드맵, 피쉬본다이아그램)은 업무 정리 및

나를 도와 줄 든든한 우군이 되었습니다. 

아주 미세하게 빛이 스며드는 곳을 파 보고 틈새를 벌려서 나가 보니, 

힘든점도 있지만, 꾸준히 한 결과 컨셉맵이 제 몸으로 들어온 느낌입니다 ^^ 

이제는 하나의 직업만으로는 회사내에서도 회사밖에서도 경쟁력이 없기 때문에 .... 

내 몸에 맞는 뭔가를 발견한다는 것은 어쩌면 나 혼자는 어려운 일일 수 있습니다. 

나를 지켜보는 누군가로 부터 조언을 듣고, 남의 성공에 기여하는 자세가 또한 필요한 시대입니다.   

출처 : PLMis.tistory.com (by 류용효)

 

저는 요즘 예전 넥센 히어로즈(현재 키움)의 스폰서 회사였던 넥센타이어 에서 PLM 프로젝트 PM으로 

일을 하고 있는데, 저에게 주어진 미션은 "일을 많이 하는 PM이 아니라, 어려운 일을 잘 하는 PM이 되어야 한다" 입니다.

이전의 저는 오지랍, 오픈 마인드, 끝없는 지식 탐구... 때로는 잘 해서 칭찬도 받는 경우도 있었지만, 

또 누군가의 기대에 부응을 못하는 (딱 그일만 집중이 필요할때) 경우도 있었습니다. 

 

페이스북은 저에게 '메타버스(Metaverse)'와 같은 존재입니다. 

그리고 맵(Map)은 저에게 스마트글라스와 같은 존재입니다. 

뭐든지 그려낼 수 있는 마법의 힘이...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의 페친으로 ...

그리고 O2O 를 거쳐 서로의 비즈니스에 일말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그런 공간입니다. 

 

다시 복귀 기념으로 오늘은 여기까지... 

일주일에 최소한 글 하나는 남긴다는 약속을 스스로에게 해 봅니다. 

 

지난주 하이라이트... (이번달)

일의 격

혹시 안 읽어 보신 분은 ...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듯... (저자분의 유투브('신수정 TV')도 좋습니다.)

서평맵 '일의 격'을 쓴 후 페북의 현인 이신 신수정 작가님(KT 부사장)을 뵙고, 저자 싸인을 받는 행운도 얻었습니다. 

그리고 그간의 '일의 격'을 써 나간 이력을 정리한 블로그 입니다. https://plmis.tistory.com/1275

 

[서평맵] '일의 격' (신수정 저) ... 일의격_JS_Map

페북의 현인, 일과 삶의 철학... 평범한 일을 비범하게 만드는 것은 남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가치를 높인다. 저자는 책에서 모토를 '나는 세상에 종을 울리고 싶다'고 하였다. 그 종소리는

plmis.tistory.com

 

스페이스엠

김호중 대표(건축가/아키텍터/...)님을 알게 된 것이 10년쯤 됩니다. 혜화역 부근의 Space M은 두번째 방문....

그동안 못가 봤는데, 화인바/갤러리로 변신되었더군요.

자주는 못가지만 저의 아지트로 확정. https://plmis.tistory.com/1274

 

[특별한장소] Space M 에 가다 (GALLERY , WINE Bar)

2021.11.12 5pm ~ 9pm 어제 반차의 종착지는 몇주전 약속한 #SPACEM 의 김호중 대표와의 만남이었다. 나의 2023 맵달력의 주인공으로 모시기 위해... 그리고 #윤명중 선생님 과 #이선외 시인님을 만나는

plmis.tistory.com

 

할아버지공장

지인과 주말에 만난 장소인데... 대박입니다. 요즘 핫 트랜드인 공장을 리모델링해서 변신하는...

예전 염색공장, 자동차 정비공장이었던 이곳이 홍동희 작가 의 손을 거쳐 탄생하여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입니다. 

11시 오픈인데, 조금만 늦어도 자리가 동난다는 ^^ 커피, 피자, 파스타, 맥주를 같이 즐길수 있는 그리고...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https://plmis.tistory.com/1277

 

[문화공간] 성수동 '할아버지공장' 을 다녀오다.

지인과 성수동 카페 거리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하고, 처음에는 블루보틀을 염두에 두었는데, 카카오맵에서 검색으로 눈에 들어온 '할아버지공장' ... 이곳이 엄청 유명한 '핫플레이스'인줄은 몰

plmis.tistory.com

 

현대자동차의 모빌리티의 방향이 궁금하십니까? 

이렇게 글로벌 자동차회사가 자신들의 미래 방향을 51개 세션으로 그것도 한국어로 (당연한가?^^)

자세히 들을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습니다. 저도 절반 정도 듣고 있는데, 오늘까지 다 들어볼 작정입니다. 

https://plmis.tistory.com/1279

 

[컨퍼런스맵] 2021 HMG 개발자 컨퍼런스 (Nov.10 ~ 11)

현대자동차그룹(HMG)에서 해마다 시행하는 개발자 컨퍼런스가 2021년11월 10일, 11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세션 수를 세어 봤더니... 51개나 되었다. 우선 자동차에서 모빌리티로 성장하는

plmis.tistory.com

 

아참... 

김장을 했드랬습니다. 아내는 김장 조립라인 전까지 모든 공정을 지배하고... 

저는 김장이라는 완성품을 조립하는 공정(속에 양념을 넣는) 전담입니다. 

아내랑 밋밋하게 아무 말없이 하면 재미 없잖아요 ㅎㅎ 김장하는 동안 볼 영화 얘기 했다가 혼 났습니다 ㅎㅎ

김장이 중요해 ? 영화가 중요해?  ㅠㅠ. 이럴땐 묵비권이 정답입니다. ㅎㅎ 

김장이 끝나고 무우까지, 몇가지 서열1위님이 오더 주신 것에 귀를 기울이고, 양념 수위 조절한 결과 ...

딱 맞게 완벽?하게 끝내고 칭찬 받았죠. 그리고 저녁 밥상에는 굴이 올라오고 맥주와 함께 ~~~~ 

 

다음주 하이라이트 

 

화요일 강남에 미팅이 있는데, 간김에 만나야 하는 분들 약속을 잡다 보니 빈틈 없이 잡혔습니다 ^^ 

약속 하나는 3주전에 잡은 약속, 또하나는 저로 인해 연기된 미팅이고, 두개는 벙개로 잡았습니다. ^^   

 

또 한주 모두 건강하시길... 그리고 행복하시길...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