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6월 21일 저녁...

PLM 베스트 프렉티스 컨퍼런스가 있는 날 코엑스 위즈잇에서 제2회 올어바웃PLM 커뮤니티 모임을 가졌습니다.  

작년 12월에 이어 두번째로 맞는 모임에는 15분이 참석하셨습니다. 

커뮤니티 모임은 PLM에 종사하는 사람끼리 친목도모와 또 다른 PLM(Personal Lifcycle management) 세계에 대해서 선배님 후배님들의 생각을 공유하고, 지나간 추억들에 대해 얘기하고, 서로 돕고 살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는 스마트 3D PLM에 대해서 발표해 주신 조형식 박사님(CNG TV 사회자, PLM 지식연구소 대표)의 못다한 얘기와 인생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얘기들을 주제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로 인사를 나누는 시간....  

 

 

룸으로 자리를 이동하여 음식이 나오기 전에 오픈 토크 시간... (약간 양념을 넣에 편집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PLM리스너 류용효입니다.  오늘 모임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오신 분들은 저의 월요편지를 받으시는 편지를 받는 분 중에 온라인 신청하신 분과 평소에 모시고자 했던 분들을 초청을 드려서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오늘 참석하신 분들은 조형식박사님(PLM지식연구소),임종균수석님(삼성전자), 김기혁책임님(HKMC), 양경란 그룹장님(LGCNS), 박영진부장님(두산인프라코어), 심병섭차장님(한국항공), 그리고 저희 PTC 식구들(박영균 부장님, 김민기과장님, 한석주부장님, 황난희이사님, 강승철차장님,김용한과장님)... 그리고 오늘 PLM 베스트프렉티스 행사를 주관하신 이길선 실장님(CAD&Graphics), 사회를 맡은  김진국 부장님(LG전자) ...    

 

 

조박사님. 오늘 발표도 멋지게 해 주시고, 자리를 빛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왼쪽부터 심병섭차장님... 우리가 처음 만난 것이 언제이죠 ? 2003년으로 기억하는데... 

 

 

박영진 부장님...

GM-DAEWOO 때부터  자주 뵈었죠.

지금은 두산 인프라코어로 옮긴지 얼마 안되셨고,

앞으로 PLM에 대해서 할일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잘 만들어진 시스템을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는 측면을 주로 고려했었는데,

지금부터는 어떻게 좋은 시스템을 만드느냐 측면으로 바뀌어서

여러 선후배님들의 많은 조언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새롭게 시작하시는 박영진 부장님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진국 부장님...

2003년 창원 LG 프로젝트에서 처음 뵜었죠. 그때 참 많이 도와주셨는데... 

 

그때 오셨을떄 엄청 전문가 인줄 알았는데. ㅎㅎ.

제가 사실 그때는 제품개발프로세스 이외에 PDM에 발들여 놓는 해라서,

제가 더 많이 배웠던 것 같습니다.

조박사님 왈, 속았지? ㅎㅎ

벤더에서 오면 다 전문가로 자기보다 더 많이 알거라고 현업은 착각하지. 

 

임종균 수석님...

영어도 정말 잘 하시고, 요리도 잘 하시고...

(지난번 컨소시엄 모임 저녁식사때 전골에 계란을 넣어 즉석 요리를 하셨죠...)

사실 삼성전자와는 5년전 프로젝트 때 많이 힘들었죠.

Global Leader로 가는 길은 고통과 고뇌가 많이 따른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새로운 것을 적용하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야 하고,

남이 가지 않는 길을 가야 하니까요.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김민기 과장님...

일단 결혼은 했고, 시스템 공학을 공부했고, 한국타이어, 엠프론티어에서 근무했습니다. 

핸섬하고 패기 넘치고 자기 꿈이 확실한 친구입니다. 

 

김기혁 책임님... 현업이 주도해서 이끌어가는 HKMC PLM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십니다. 

작년에 1단계하면서 처음 뵈었었고, 동아리 모임에서 같이 많은 일을 하였죠.  

 

박영균 부장님...

저의 단짝이지, 저희 회사 보배입니다. HKMC에서 오랜기간동안 일하시다 IT로 나온지 4년되어 가나... 

가끔은 고객같이 느껴질 때도 있지만, 그것이 오히려 큰 장점이고, 앞으로 모든 일이 잘 되었으면 합니다.

저희회사의 만능스포츠맨이죠. 태능으로 보내야 하는데 ㅎㅎ 농구는 수준급, 당구면 당구, 족구면 족구...  

 

영균아... 앞으로도 서로 도와가며 잘 먹고 잘 살아보자...  동안인게 부러워. 

 

양경란 그룹장님...

2009년 PLM 컨소시엄때 처음 뵜었죠. 그때 두분이 늦게 오셨는데... 요기까지. 

LG전자에서 PLM을 리딩하셨고, 지금은 LG CNS에서 컨설팅 그룹장으로 활약하고 계십니다. 

팀내 남자분들이 많으신데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반대의 경우라서.(속닥속닥... 아 ~ 네 )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역시 남자와 여자는 뭔가 다른가 봅니다. 

 

하태중이사님... 

PTC의 터줏대감이시죠. Since 1999 ~ ... 미국에서도 일을 하셨고, 지금은 영업을 하고 계시지만,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분야, 반도체관련 회사에서도 일한 경험을 가지고 계십니다. 

 

지금은 머리 염색을 하셔서 검은 머리로 보이는데, 실은 흰눈이 소복이 쌓인 설경을 연상하시면 정답입니다. 

제가 부러워 하는 것 중에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웃는 모습이 정말 좋죠... 

 

 

강승철 차장님, 

저희 회사 숨은 인재 중 하나... 조선관련 실무일을 해서 박식한 친구입니다.

서울대 대학원에서 곧 Dr.를 받는 마지막 과정에 있습니다. 

 

한석주 부장님...

지멘스는 저보다 입사 선배이고, PTC에는 제가 선배가 되네요. 오랜시간 같이 일해서 아는데, 여장부 임에 틀림없습니다. 저와 함께 Biz. Development 일을 같이 하고 있고, 사실 PDM의 전설인 Metaphase의 몇 안되는 엔지니어였고, 게눈 감추듯 일을 후딱 처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브젝트 오리엔트드...코딩... 디버깅... 아무튼 대단합니다.  어느 듯 세월은 흘러 이제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이죠. 그리고 보니 30대 청춘을 PLM에 다 보냈네요. 

앞으로 많은 활약 기대합니다.  

 

앞으로 CAD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차세대 일꾼... 김용한 과장님을 소개합니다. 

 

차분하게 일을 참 잘합니다. 현업 설계 현장 경험과  차분함은 많은 연습량과 준비과정에서 오는 것으로, 옆에서 보면 그 진리를 빨리 터득한 친구입니다. 앞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대주입니다. 주식이면 사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 ㅎㅎ 

 

 

황난희 이사님...

제가 여자분들을 여사로 가끔 부르는데... 오늘 조찬모임 준비와 발표를 하느라 새벽부터 바쁜 하루를 보내셨습니다. 오랜시간 LGCNS에서 ERP 분야에 몸담아 오셨는데, PLM 에 입문한지는 이제 1년이 되어 갑니다. 생소한 PLM을 도전하기 위해 많은 불확실성을 가지고 고민하셨을 텐데, 결론은  PLM에 비전을 찾아서 작년 이맘때 PTC로 오셨습니다. ERP 기반에 PLM을 잘 접목하시면 남들이 보지 못하는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화이팅 황여사 !  

 

대화 속으로 ... 설마 재미없는 회사얘기 하고 계시는 않으시죠 ㅎㅎ PLM에 대한 진지한 토론은 ok 

 

 친절한 조박사님... 후배님를 위해 안주까지... 

 

심... 아 아쉽다... 조금 있다 내려가야 해서리...   

 

뭔가 할 얘기거리가 많은 것 같습니다그려... 두 형님들... 

 

건배... PLM리스너를 위하여... 

 

오늘 조형식사단에 한분 입문하셨습니다. 조박사님의 블랙홀에 하태중 이사님 쏙 빨려 들어가시고... 좋은 거에요. 

 

본격적인 대화 속으로... 김진국 부장님 심심 ... ? 

 

오늘의 포토제닉... 

 

스타일리쉬한 양경란 그룹장님과 신예 PLM seller와의 대화... 

 

오늘 하루 고생했어요. 성철아... 빨리 건강 회복하고 언제 연애전선에 대해 얘기해 주렴. 

우리는 이미 sold out 된지 오래되어서 ... 

 

 

오늘 사회를 본 김진국 부장님... 앞으로 잘할때까지 영원히 사회자로... 농담입니다. 

벌써 세번 했어요. (사진 잘 보시면 ...) 

3년동안 사회를 보시더니 이제 달인이 되어 가는 군요. 사회는 실수 안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분위기 메이커이죠. 순전히 저의 관점이지만... 오늘 분위기 어땠어요? 해마다 참가하는 사람이 늘고, PLM이 전통 제조업에서 패션의류,식음료,CPG 산업으로  확대되다 보니, 참가하는 여자분들도 눈에 확 띄게 늘어 났습니다. 

 

 

 

3년동안 사회를 맡으신 김진국 부장님... 고생하셨습니다. 짝짝짝... 

 

이길선 실장님... 행사의 달인입니다. 

다음에는 경품추첨통에 번호표 꼭 넣어야지... 근데, 1등 당첨되면 선물 줄랑가 ?  어찌 좀 거시기 해서리... 

 

오늘 당신이 주신 패널 참가 수고했다고 주신 상품권 집에 가서 점수 많이 땋습니다.  

 

 

황여사 내년에는 활약 기대합니다.  

 

 

추억의  LG Life로... 김,한,황... 소원을 말해 봐... 

오늘 상품권도 받았고... 오늘 밥값 제가 냅니다. ㅎㅎ 

 

어떡하지 오늘밥값 계산 다 했는데... 

 

 

자동차로 밥먹고 사는 삼인방... 영균아 사랑한데이... 태중 형님...행님이 있어서 정말 즐겁습니다. 

30,40년 후에 이 사진을 볼 날 있이 있을텐데... 사진을 찍어주신 박영진 부장님께 감사 말씀 드립니다. 

 

2012.6.21 COEX 위즈윗에서. 박영균, 류용효, 하태중

 

아 내가 뭔 말을 한 건지 기억이 안나네... 누구 아는 사람... 

 

 

두분 오늘 패널토의 좋았습니다. 맥주 색감이 좋아요. 세분 남편분들 얘들 보느라 오늘 일찍 귀가하셨겠어요.. ㅎㅎ 

 

 

김진국 부장님, 너무 편안한 자세... 표정이 너무 좋아요.

 

조박사님의 스마트 라이프 사이클 강연 중... ~~~ 형시기의 우아한 이야기 

 

 

 

자... 이제 집에 가야 할 시간... 

오늘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 모임에도 모두 참석하기... 빠지기 없기... 너무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END-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